최근 주식 시장이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배당주 중에서 배당귀족주를 다양한 관점에서 순위를 총정리해봤습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 수익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미국 배당주 Top 10 배당귀족주 총정리 요약
-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 Top 10
- 미국 배당주 우량주 Top 10
- 미국 배당주 배당성장주 Top 10
- 미국 배당주 월배당주
- [참고: 미국 주식 거래 증권사 선정 기준]
미국 배당주 Top 10 배당귀족주 총정리 요약
배당귀족주를 우선 필터 하는 기준했습니다. 배당귀족주란 25년 이상 배당을 꾸준하게 증가시키며 지급시켜온 회사들입니다. 이렇게 장기간 배당을 지급했다는 자체가 회사의 안정성, 성장성을 어느 정도 의미하기에 중장기 배당주를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아래에서 Top 10 리스트 보겠습니다.
-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 높은 회사 Top 3: AT&T, 쉐브론, Universal Health Realty Income
- 미국 배당주 우량 시총 높은 회사 top 3 : J&J, 월마트, P&G
- 미국 배당주 배당 성장 높은 회사 Top 3 : 신타스, AO 스미스, 애브비
- 미국 배당주 월배당 주: Realty Income (O) 배당수익률 3.9%, 시총 30조 원
이어서 각각의 기준별로 보다 자세한 정리 알아볼게요.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 Top 10
배당주에 투자하면서 가장 먼저 고려할 사항은 배당수익률일 텐데요. 배당수익률 또는 배당금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배당주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가격 상승에 의한 이익보다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 top 5
- AT&T : 7.58%
- Chevron Crop : 5.33%
- Universal Health Realty income Trust : 4.72%
- People's United Financial : 4.48%
- ABBvie : 4.24%
상위 5가지 종목과 수익률 소개 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사항 확인해 볼까요?
5%의 배당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수익률 높은 주식은 AT&T 그리고 쉐브론입니다. AT&T는 대표 통신사 그리고 쉐브론은 글로벌 석유화학 회사입니다. 사업 구조가 상당히 안정적이긴 하죠.
하지만 배당률이 급격히 올라가는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주식 가격이 떨어져서 올라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AT&T의 경우 과거 안정적인 통신사업으로 주가도 상승했지만, 코로나 이후 하락된 주가 회복이 좀 어려워 보입니다. 배당수익률이 올라간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우량주 Top 10
다음으로 살펴볼 미국 배당주는 시가총액이 높은 우량주 순위입니다.
- 존슨 앤 존슨 (JNJ)
- 월마트 (WMT)
- P&G (PG)
- 코카콜라 (KO)
- 애보트 래보러토리 (ABT)
존슨 앤 존슨이 미국 배당주 중 우량한 회사로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가총액은 500조 원에 육박하며 (참고로 삼성전자가 440조 원 정도 됩니다) 무려 59년 동안 배당을 꾸준히 성장시키며 지급시키고 있습니다. 50년 이상 지급한 기업을 배당킹에 넣기도 합니다.
이후에 회사들은 월마트, P&G, 코카콜라, 펩시 등 좀 익숙한데요. 애보트 래보러터리 (ABT)라는 회사는 좀 생소하네요. 좀 알아보겠습니다.
애보트 래보러토리 ABT는 미국 회사로 글로벌 의료 기기 및 건강 관리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의료 기기, 성인 및 소아 영양 제품, 진단 장비 및 테스트 키트, 일반 약품, 심박 조율기, 삽입형 제세동기, 신경 조절 장치, 관상동맥 스텐트, 영아용 조제분유, 성인을 위한 영양액, 면역 측정 및 진단 관련 장비 등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당 가격은 125달러입니다. 주식 가격을 보면 최근 5년 동안 꾸준히 우상향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와 2021년 좀 하락한 구간도 있으나 그럼에도 안정적인 가격 상승을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애널리스트 타깃 가격이 130달러 정도로 거의 최고점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37% 정도로 분기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배당을 49년 동안 꾸준히 지급하여 배당킹 주에 속하며 최근 5년 평균 50%의 배당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꽤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성장주 Top 10
다음은 배당액을 최근 5년 평균 동안 가장 높게 성장시키고 있는 배당성장주입니다. 배당금을 단기적으로 성장시킬 수는 있어도 5년 평균적으로 꾸준히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수익성 및 성장성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측면에서 눈여겨봐야 할 회사일 수도 있습니다.
- 신 타스 (CTAS)
- A.O 스미스 (AOS)
- 애브비 (ABBV)
- 로우스 컴퍼니 (LOW)
- 일리노이즈 툴 워크 (ITW)
익숙하지 않은 회사들이 좀 많아 보입니다. CTAS, AOS, ABBV, LOW, ITW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CTAS
미국과 캐나다에서 기업 유니폼 및 작업복의 판매와 렌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의류와 매트, 걸레, 수건, 화장실 용품, 응급 서비스, 화재 예방 및 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AOS
A.O. 스미스는 온수기 및 보일러 제조회사입니다. 주거용 및 상업용 가스, 무연 가스, 전기온수기 및 보조 제품인 온수 설비, 콘덴싱 및 비응축 보일러, 수계 탱크 등을 포괄적으로 생산, 판매합니다. 물과 공기 처리 및 정화 시스템도 제공합니다.
ABBV
애브비는 특수 치료 분야 전문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면역학 및 종양학에 적극 참여하며, 만성 자가 면역 질환, 신경 장애, 류머티즘, 파킨슨병, C형 간염 등을 치료하는 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OW
주택 개조 및 자재를 전문으로 하는 소매업체입니다. 가전제품, 욕실, 전기, 바닥재, 페인트, 배관, 조명, 창문 등 장식, 유지보수, 수리, 개조 등을 위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미국 전역에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Lowes.com 등 온라인 몰도 운영 중입니다.
ITW
자동차 OEM을 주력으로 하는 산업 제품 및 장비 제조사입니다. 패스너, 접착제, 실란트, 특수 용도 공구, 용접 제품, 품질 측정 장비 등 건설 제품, 식품 장비, 특수 제품을 생산합니다.
미국 배당주 월배당 주식
배당귀족주 레벨에서 유일하게 한 개의 월배당 주식이 있는데요. 알아볼까요?
Realty Income Corporation (O)라는 회사입니다. REIT로 운영되는 회사인데요. 6500개의 부동산을 자산으로 가지고 있고 부동산을 통한 현금흐름을 통해 월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1994년 상장되었으며 상장 이전부터인 54년간 부동산 투자를 통한 주주 배당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가에는 상당한 충격이 있었으며 아직 전고점을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오프라인 부동산을 통한 수익 확보에 어려움이 주식 가격에 반영된 모습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배당수익률 3.97%로 4%에 육박하는 높은 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소득세 15%를 제외하면 좀 낮아지겠지만, 웬만한 월세 투자와 유사한 효과를 보여줄 것 같네요. 월세 투자하면 세입자와 다툼, 부동산 업체 관리, 내부 수리 등 다양한 수고가 드는 것에 비하면 깔끔한 수익을 주는 회사 같아 보입니다.
[참고: 미국 주식 거래 증권사 선정 기준]
미국 배당 ETF 및 주식 투자는 국내 증권사의 MTS (증권사 앱)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자산을 다루는 만큼 여러가지를 좀 따져야 하는데요. 미국 주식을 거래하기에는 거래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필요한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몇가지 기준에 대해 알아볼게요.
1.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
아무래도 거래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의 부담이 적은 증권사가 좋겠죠. 특히 배당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의 경우에는 수익률이 3~4% 수준이므로 비용을 관리하는 것도 장기 수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안정적인 증권사
국제 증권시장은 변동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금융자산을 다루는 기관은 자산이 클수록 안정적으로 평가받는데요. 국내 수십개의 증권사중에서 어느정도 규모가 되는 대형 증권사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외 투자로는 키움, 삼성,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을 고려해보면 어떨까요.
3. 이벤트 정보
최근 미래에셋증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정보 입니다. 9월까지 가입시 거래 개시 이후 90일까지 수수료 무료 그리고 거래 조건에 따라 평생 거래 수수료를 0.07%로 인하해주는 조건입니다. 환전수수료도 90일까지 무료 그리고 조건에 따라 평생 1달러에 1원으로 조건이 좋아보이네요. (키움의 행사 거래수수료가 0.07%로 동일합니다. ) 참고해보세요.
미국 배당주 & 미국 고배당 ETF에 대한 인기 정보
미국 배당주 순위 No. 1 JNJ와 MSFT 비교 정리
NOBL vs. SDY vs. REGL ETF- 미국 배당귀족주 ETF 비교해보기
- 투자에 대한 결정 및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배당주 순위 No. 1 JNJ와 MSFT 비교 정리 (2) | 2021.09.13 |
---|---|
나이키 주가와 Top 8 전망 정보 정리 (0) | 2021.09.05 |
미국 배당주 배당챔피언 Top 10 비교 정리 (1) | 2021.08.24 |
미국 ETF No 1. SPY, SPYG, SPYV 비교 정리 (3) | 2021.08.21 |
Miln ETF - 90년대생 MZ세대 ETF 정리 (0) | 2021.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