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미국 배당주 순위 - Top 10 배당성장주

스위트스팟 2021. 7. 26. 23:35
반응형

미국의 배당주는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순위를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25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지급한 배당귀족주 이상 배당주에서 최근 배당금을 높게 성장시킨 Top 10개 주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배당 + 가격 상승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회사들입니다. 

  • 배당 성장의 중요성
  • 미국 배당금 성장성 Top 10 순위
  • [참고] 배당주 투자를 위한 증권사 선정 기준
  • [참고] 미국 배당주 순위 - 우량주 순
  • 배당성장 높은 주식 정보

미국 배당주 순위 Top 10 배당성장주 포스팅 제목
포스팅 제목

배당 성장의 중요성

성장주 vs. 배당주

주식의 투자 수익을 내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가 주식 가격의 상승을 통한 매매 차익, 두 번째가 주식으로부터 나오는 배당 수익을 가져가는 것인데요. 투자자 입장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과연 배당 성장이 왜 중요할까요?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기술주들 같은 경우 사업을 통한 현금을 기업의 성장성에 재투자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는데 주력합니다. 배당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자자의 경우 기술주 같은 성장주식에서는 배당보다는 매매 차익을 노려야 합니다. 

반면 배당을 지급하는 회사들은 안정적인 사업구조에서 지속적으로 배당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죠. 회사의 성장에도 적절히 투자하면서 주주들에게 이익을 환원하는 균형적인 경영 기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배당을 통한 안정된 현금 흐름에 투자 목적이 있습니다. 

[Tip] 나스닥의 기술주 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배당을 지급합니다. 

 

배당성장주

그런데 이러한 배당을 지급하는 회사들에서도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일명 배당 성장주가 있습니다. 사업의 성과를 꾸준히 개선하면서 배당금의 규모를 매년 성장시키는 주식들입니다.  미국에서는 25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그리고 증가시켜온 기업을 배당 귀족주라고 합니다. 

배당 성장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배당금이 매년 상승하니 안정된 현금흐름 수익에 매매 차익을 얻는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증가된 수익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는 수단이 되기도 하고, 재투자의 폭을 넓혀주기도 합니다. 

또한 배당 성장 회사는 회사 자체의 경쟁력 개선을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배당금을 성장시킬려면 매출 및 이익의 규모가 증가되어야 한 가능한 일이니까요. 배당성장을 꾸준히 함은 꾸준히 기업이 건실해진다는 반증으로 생각되네요. 

그럼 아래 이어서 배당 성장성이 높은 미국 배당주 순위를 알아볼까요?

 

미국 배당금 성장성 Top 10 순위

미국의 배당주, 특히 배당귀족주 중에서 최근 5년 동안 배당성장이 높은 기업 10개를 알아보겠습니다. CTAS, AOS, ABBV 등 평소에 들어보지 못한 다양한 회사들이 포진되어 있네요. 상세 리스트는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미국 배당 성장성 Top 20 리스트 현황]

최근 5년 평균 배당성장률 높은 회사는 어디일까요? 

미국 배당주 순위 - 배당성장 탑10
미국 배당주 순위 - 배당성장 탑10

 

이 회사들은 최근 5년 평균 약 100%이상 배당금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1위인 신타즈의 경우 작년 1년만 37%의 배당성장을 실시했다고 하네요. 친숙한 회사로는 S&P 지수를 만드는 S&P 글로벌이 눈에 띄네요.

이어서 이 회사들의 주식 가격, 시가총액 및 배당수익률입니다. 

미국 배당주 순위 - 배당성장 탑10 시총
미국 배당주 순위 - 배당성장 탑10 시총

 

참고로 위에 회사들은 모두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위 5개 회사에 대한 요약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미국 배당성장 Top 5 업체 주요 정보

회사명 티커 사업 주식가격 시가총액 배당수익률
신타즈 CTAS 유니폼/작업복 판매 렌탈 395 달러 45 조 원  1.28%
A.O. 스미스 AOS 온수기/보일러 제조사 69달러 15 조 원 1.49%
애브비 ABBV 특수치료 바이오 제약사 118달러 230 조 원 4.22%
로우스컴퍼니 LOW 주택 개조/자재 소매 200달러 160 조 원 1.19%
일리노이 툴 ITW 자동차 OEM 제조사 226달러 80 조 원 2.00%

 

배당수익률은 ABBV가 가장 높은데, 배 당귀 족주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6위에 속해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포스팅은 하단에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배당주 투자를 위한 증권사 선정 기준 

배당성장주의 투자를 위해서는 국내 증권사 선정이 필요합니다. 배당주식의 배당수익률은 1~4%로 거래 수수료 등 비용을 줄이는게 특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안정적인 거래를 유지해줄 증권사를 찾아야 겠죠. 아래에서 관련 정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거래수수료 절감

거래수수료는 매수/매도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로 나눠볼수 있습니다. 두가지 비용 모두 최소화하는게 중요한데요. 국내 증권사에는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니 새로 거래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또는 증권사를 옮기시려는 분은 참고해보세요. 아래는 최근 괜찮은 조건을 제시하는 미래에셋증권 정보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이벤트 정보
미래에셋증권 이벤트 정보

 

2. 안정적인 규모의 증권사

금융자산을 거래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중요한 점은 금융기관의 안정성입니다. 안전성은 자산규모 또는 업계의 인지도 등 다양한 기준이 있을텐데요. 미국 주식 거래에서는 키움 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등을 우선 고려해 볼수 있습니다. 

 

[참고] 미국 배당주 순위 - 우량주 순서

미국 배당주 (배당귀족주) 중 우량주 순위에는 어떤 회사가 있을까요?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미국 배당주 순위 중 시가총액 순위 1위는 존슨앤존슨, 2위 월마트, 3위 P&G, 4위 코카콜라, 5위는 펩시코입니다. 알만한 유명 회사들이네요.특히, 존슨앤존슨은 소비재 보다 의료/헬스케어로 더 주목받는 회사임을 기억하기기 바랍니다. 

 

미국 배당수 순위 - 시가총액 우량주 순
미국 배당수 순위 - 시가총액 우량주 순

이어서 기업들에 대한 상세 정보 간단히 확인해 보세요. 

 

배당성장 높은 주식 정보

배당성장 성장성 높은 top 10 주식의 사업 및 최근 5년 주가추이에 대한 정보입니다. 

CTAS

미국과 캐나다에서 기업 유니폼 및 작업복의 판매와 렌탈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성장이 가장 높은 주식의 최근 5년 주가 흐름을 볼까요? 

신타즈의 주식 가격은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하락했지만 빠르게 회복한 모양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45조 원에 이르며 PE는 38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1년 주식 분석의 고점을 지난 걸로 보아 상투가 아닐지 생각되기도 하네요. 

ctas stock info
ctas stock info

 

AOS

주거용 및 상업용 가스, 무연가스, 전기온수기와 보조 제품인 온수 설비, 콘덴싱 및 비응축 보일러, 수계 탱크 등을 포괄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온수기 및 보일러 제조 회사입니다.

최근 5년동안 주식은 점진적 하락에서 최근 상승으로 전환된 모양입니다. 시가총액은 13조 정도 수준입니다. 

aos stock info
aos stock info

 

ABBV

면역학 및 종양학에 적극 참여하며, 만성 자가 면역 질환, 신경 장애, 류머티즘, 파킨슨병, C형 간염 등을 치료하는 약품을 생산하는 특수 치료 분야 전문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시총도 높고 배당수익률도 높은 기업의 주식 흐름은 아래서 알아볼게요. 

최근 5년 동안 하락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최근 고점을 회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200조 원을 넘으며 목표 주식 가격은 124달러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주가의 기복이 있지만, 최근 성장세, 배당수익률, 그리고 바이오 산업에 있다는 점에서 좀 더 살펴봐도 될 것 같네요.  

abbv stock info
abbv stock info

 

LOW

주택 개조 및 자재를 전문으로 하는 소매업체입니다. 홈디포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식가격은 코로나 때 감소했지만 이후 빠르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집에 대한 관심, 수요 증가로 인한 수혜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low stock info
low stock info

 

ITW

자동차 OEM을 주력으로 하는 산업 제품 및 장비 제조사입니다. 주요 경쟁사로 에머슨 일렉트릭이 있습니다.

최근 주식 가격은 점진적으로 상승한 모습니다. 애널리스트는 243달러까지 목표치를 보고 있습니다. 

itw stock info
itw stock info

 

ROP

산업용 장비 제조사입니다. 산업용 펌프, 센서, 밸브, 제어 시스템, 고속도로 통행 시스템, RFID 카드 판독기, 의료용 3D 측정 기술 및 진단 장치 등 산업 전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최근 5년 동안 점진적으로 상승하며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애널리스트 전망을 상회한 상태이며 PE는 50 배정도네요. 주식 상승이 높아 배당수익률이 0.45%로 낮아진 걸로 보입니다. 

rop stock info
rop stock info

 

SPGI

S&P 다우 존스 지수(지표)로 유명한 금융 정보 서비스 업체입니다. 전세계 자본 및 상품 시장에 대해 등급, 벤치마크, 분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으로 투자하는 켄쇼 ETF를 만들고 있는 Kensho를 인수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정리 확인하세요. 

ARK ETF의 라이벌 - 인공지능 켄쇼 (Kensho) ETF

 

ARK ETF의 라이벌 - 인공지능 켄쇼 (Kensho) ETF

안녕하세요. 4차 산업 혁명, 신기술이 투자에도 변화를 만들고 있죠. 로보 어드바이저를 필두로 인공지능이 투자하는 서비스 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인공지능(AI)이 투자해주는 미국의

basedonintuition.tistory.com

 

주식 가격은 최근 5년 동안 꾸준히 상승하여 최근 거의 최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다양한 투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핀테크 회사들도 인수하고 있습니다. 

spgi stock info
spgi stock info

SYY

글로벌 식자재 유통업체입니다. 냉동식품, 건제품, 통조림, 냉동 육류, 신선육, 과일, 해산물 등 식품 및 식품 관련 제품을 요식업체, 학교, 호텔, 건강 관리 기관 등에 공급합니다. 

주식 가격은 코로나 시절에 가장크게 하락했으며 아직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한 모양입니다. 

syy stock info
syy stock info

 

SHW

페인트, 코팅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 건자재 회사입니다. 최근 1년 동안 주식이 거의 100달러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은 80조 원을 넘으며 36을 보이고 있네요. 

shw stock info
shw stock info

 

CSL

다양한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지주회사입니다.

과거부터 주식의 변동성이 좀 높아보입니다. 시가총액은 10조 원을 넘기고 있으며 애널리스트의 타깃 주가는 218달러입니다. 

csl stock info
csl stock info

마치며

미국 배당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알아봤습니다. 배당성장성을 위주로 순위, 그리고 개별 주식에 대한 사업, 주가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배당주 또한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그리고 최근 주식 가격, 배당수익률 등을 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투자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해 알아야 할 인기글 

핀트 투자 후기: 7개월 수익률 인증

핀트 후기: 700일 투자수익 인증

핀트(Fint) 투자 3개월 후기 - 파운트 비교

파운트 투자 5개월차 솔직 후기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해 알아야 할 인기글 

미국 배당주 배당률 상위 20개 정리

미국 고배당 ETF Top 10 비교 총정리

베트남 주식 투자하는 3가지 방법 및 간단 후기

미국증시 S&P500 쉽게 투자하는 국내 상장 ETF 8종 비교

주린이가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나스닥 ETF 6종

나이키 주가와 Top 8 전망 정보 정리

JEPI, QYLD, NUSI 미국 월배당 ETF 3종목 비교 정리

 

투자에 대한 결정 및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 글은 투자 권유용으로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정보: divide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