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미국 배당주 배당률 상위 20개 정리

스위트스팟 2021. 7. 18. 23: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내 주식시장과 다르게 미국 주식 시장에는 다양한 배당주가 발달해 있습니다. 배당귀족주, 배당킹 등과 고배당 ETF까지 참 다채롭습니다. 오늘은 미국 배당주, 배당귀족주에 대해 배당수익률 순위로 상위 20개 주식에 대해 정보 알아볼게요. 

  • 미국 배당귀족주 배당률 상위 20개 리스트
  • 최근 배상금 상승 높은 배당주 
  • [참고] 배당수익률 높은 시가총액 높은 미국 배당주
  • [참고] 미국 주식 거래 증권사 고르기
  • 미국 배당주 투자 후기

포스팅 제목: 미국 배당주 배당률 상위 20개 정리
포스팅 제목 

미국 배당귀족주 배당률 상위 20개 리스트

먼저 미국 배당귀족주(배당킹 포함)  회사들 중 배당수익률 높은 회사 20개의 리스트입니다.  배당귀족주 등급 이상에 속하는 배당주로서 25년 이상 배당을 증가시키고 꾸준히 지급한 주식이라고 볼 수 있죠. 주요 회사들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미국 배당주 - 배당귀족주 배당수익률 순위/

배당수익률 높은 미국 배당주 (배당귀족주)
배당수익률 높은 미국 배당주 (배당귀족주)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회사 3개

배당귀족주 이상의 등급에서 배당수익률이 최근 높은 기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AT&T의 수익률이 7% 정도로 가장 높네요. 다른 주식들도 규모와 안정성에 비하면 4~5%의 높은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1위: AT&T (T)
  • 2위 : 쉐브론 (CVX)
  • 3위: 프랭클린 리소스 (BEN)

 

[참고] 기업의 배당, 배당귀족주, 배당킹 배당주

기업의 배당

배당은 주주에게 이익을 환원해주는 주주 친화 정책의 하나입니다. 기업은 배당을 의무적으로 지급할 필요가 없으며 배당금을 통 미래에 투자금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당을 오랫동안 증가시키면서 유지한다는 건 그만큼 주주친화적인 기업 정책과 또 기업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럼 배당귀족주 및 배당킹 의미에 대해 알아볼까요? 

배당귀족주 (Dividend Aristocrats)

미국 S&P 소속 기업 중 25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액을 늘려온 종목을 의미합니다. 약 65개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익숙한 회사가 꽤 있는데요. 최근 자료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배당귀족주 리스트 (출처: 한경뉴스)
배당귀족주 리스트 (출처: 한경뉴스)

 

 배당킹 (Dividend King)

배당킹은  50년 이상 꾸준하게 배당을 지급한 회사를 의미합니다.  현재 배당을 꾸준히 배당킹은 59년 연속으로 주는 기업이 8개 정도 있습니다. 존슨 앤 존슨, 도버 코포레이션, 3M, P&G, 코카콜라, 콜게이트, 지니언 파트, 에머슨 일렉트릭이 포함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참고하세요. 

배당킹 리스트 (출처: dividend.com)
배당킹 리스트 (출처: dividend.com)

 

최근 배상금 상승 높은 배당주 

위에 20개 회사 중에서 주목해서 볼 만한 회사는 어디일까요? 개인적으로는 배당주식인 만큼 최근 배당 증가가 높아 최근 5년도 동시에 높은 회사가 배당 수익을 내기에는 유리해 보여서 아래 4개 회사를 선택해봤습니다. 기준은 최근 1년 배당성장률 5% 이상이고 5년 평균도 높은 회사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Chevraon (CVX)

사업정보

셰브론은 미국 제 2위의 석유 회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화학 및 석유의 탐사, 생산 및 정제 등 통합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 지역은 북미, 남미,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등 다양합니다.

에너지 산업의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이라는 두 개의 사업 부문으로 나눠지는데, 셰브론은 두 가지 사업 부문 모두 참여하며 에너지 산업의 전체적인 밸류체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가정보

최근 가격은 100불 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1년 동안 65불에서 113불 사이를 움직이고 있으며, 원자재 가격 상승과 함께 주식 가격이 많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200조원을 넘으며 최근 배당수익률은 5.29% 정도로 예상되고 있네요. 그리고 애널리스트들은 주식 가격을 122불 까지 상승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셰브론 주가정보
셰브론 주가정보

 

애비브 ABBVie (ABBV)

사업정보

생소한 이름인데요. 애브비는 대표적인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면역학 및 종양학에 기술을 가지며, 만성 자가 면역 질환, 신경 장애, 류머티즘, 파킨슨병, C형 간염 등을 치료하는 약품을 생산하는 특수 치료 분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휴미라(Humira)는 브랜드를 보유한 회사로 류머티즘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 병, 궤양성 대장염, 건선, 포도막염 및 청소년 특발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엘러간(Allergan) 인수를 통해 여성 뷰티 및 건강 관력 약품도 추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주가정보

주식가격은 117불 정도입니다. 최근 1년 동안 꾸준히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최저점은 80불 수준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셰브론 보다 높은 207 빌리언 달러로 한화로는 230조 원 정도 될 것 같네요. 

PE는 제약회사로 40정도 수준으로 다소 높아 보이고, 현재 주가로 전망되는 배당수익률은 4.4%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는 124불까지 상승이 예측되어 거의 고점으로 생각되네요. 

애비브 주가정보
애비브 주가정보

 

펩시코 (PEP)

사업정보

펩시를 모르는 분들도 있을까요?

펩시코는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식품 및 음료 회사 중 하나입니다. 펩시, 마운틴듀, 게토레이, 도리토스, 레이즈, 러플즈 등 수많은 음료 및 스낵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제조 유통하고 있죠. 회사 소유의 상표 외에도 스타벅스 등의 회사와 파트너십 및 합작 투자를 통해 타 브랜드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매출은 미국이 절반 이상(57.5%)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멕시코(6.2%), 러시아(4.9%), 캐나다(4.2%), 영국(2.6%), 중국(1.9%), 브라질(1.9%) 등이라고 하네요. 

주가정보

펩시코의 주당가격은 156불 수준입니다. 시가총액은 215빌리언 달러로 앞에 소개한 회사들보다 더 높습니다. 최근에 주식 가격은 상승추세이며 1월 128불 수준까지 하락한 게 최근 1년 가장 낮은 가격이었습니다. 

PE 주가수익비율은 26배이며 향후 배당수익률은 2.76%로 예상되고 있네요. 

 

UGI Corp (UGI)

사업정보

에너지 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유통, 저장, 운송 및 판매합니다. 천연가스를 주로 하고 있으며 전략 분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가정보

UGI의 주가는 46불 수준입니다. 에너지 기업으로 최근 원자재 상승으로 인해 1년간 주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한 흐름입니다. 시가총액은 상대적으로 작은 11조 원 정도입니다. 국내 회사들과 비교하면 적지 않지만 워낙 큰 기업이 많이 다소 왜소해 보이네요. 

PE는 10배로 상대적으로 낮아보이며 향후 배당수익률은 3% 정도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 배당수익률 높은 시가총액 높은 미국 배당주

배당수익률과 시가총액이 높은 고배당이면서 비교적 안정적인 회사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아래는 배당귀족주에 포함은 되지 않지만 배당수익률이 높고 기업규모 (시가총액)이 높은 회사들입니다.  확인해보세요. 

미국 배당수익률 높고 시가총액 높은 주식
미국 배당수익률 높고 시가총액 높은 주식

 

엑손모빌, AT&T 등 익숙한 회사를 포함해서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배당 수익률은 높지만 배당을 지속적으로 주는지 그리고 꾸준히 증가시켜왔는지는 개별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최근 주가 하락으로 인해 배당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 미국 주식 거래 증권사 고르기

미국 주식, ETF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선택이 중요합니다. 환전 수수료 및 거래수수료가 거래에 필요하기에 우선 비용을 아끼는게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증권사 고르는 기준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수수료가 저렴한 곳 (거래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  포함) : 매수 및 매도 고려시 비용도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이 높으며 배당주에 경우 배당수익률이 3~4% 수준으로 비용이 특히 중요합니다. 

2. 대형 증권사: 자금 규모가 충분한 안전한 증권사가 유리하겠죠.  키움, 삼성, 미래에셋증권, 신한, 한국투자 등이겠죠. 

증권사에서는 주기적으로 거래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그리고 첫거래 자금지원 등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주요 증권사 이벤트를 확인하시고 증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키움 증권 및 신한금융투자의 이벤트 정보 확인해보세요 .

 

키움증권 수수료 이벤트 정보
키움증권 수수료 이벤트 정보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이벤트 정보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이벤트 정보

키움증권사 외에도, 증권사는 다양합니다. 

  • 삼성증권
  • 미래에셋대우
  • 신한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 NH투자증권
  • 나무증권
  • 한국포스증권

 

미국 배당주 투자 후기 

저는 최근 AT&T를 조금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AT&T는 규모가 있으면서 고배당을 주고 있는데요. 이 배당을 받으면 배당금으로 성장주 (테슬라 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꾸준히 매수하여 배당수익률도 얻고 성장주의 매매/배당도 얻는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생각대로 잘 되고 있을까요? 

AT&T 투자 후기
AT&T 투자 후기

먼저 주가는 조금 내려가서 매매 수익은 마이너스 상황입니다. 물론 AT&T의 사업에 대한 검토도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배당 성향이 꾸준하여 배당주로서는 문제가 없는 점을 봤습니다. 그리고 사업은 규모가 있어 어느 정도 안정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판단하긴 했죠.  좀 더 실행해 보려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미국 배 당귀 족주 배당률 상위 20개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그중에서 배당금 성장이 높은 회사들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미국에는 배당을 주로 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있으니 배당을 통한 투자에 대해서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주식/ETF 투자에 대한 유익한 정보

미국 배당 주식 정보

jepi etf 배당, 주가, 전망, 단점 등 투자 정보 총정리

schd-etf-및-배당-etf-순위-총정리-23

schd-hdv-sphd-비교-미국-주식-고배당-저변동-월배당-etf-배당주

미국-배당주-순위-2023-우량주-고배당주-배당귀족주

미국-배당주-jepi-jepq-etf-총정리-2023

미국-배당-etf-순위-정리-및-추천2023-우량주-고배당-월배당

리얼티인컴-단점-배당-주가-정리-23-부동산-주식

 

미국 레버리지 주식 정보

sqqq 주가 수익률 및 투자 전망 정리 (2023년)

tmf-etf-vs-tlt-etf-종목-비교-정리2023

fngu-vs-tqqq-etf-주가-비교-미국-레버리지-etf-주식-투자-2023

tqqq-spxl-순위-및-주가-수익률-비교-미국-3배-레버리지-etf-주식

boil-주가-종목-및-전망-천연가스-2배-레버리지-미국-주

미국-레버리지-etf-순위-및-추천-정보-23-3배-고수익

미국증시 S&P500 쉽게 투자하는 국내상장 ETF 8종 비교

주린이가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나스닥 ETF 6종

핀트(Fint) 투자 3개월 후기 - 파운트 비교

ARK ETF의 라이벌 - 인공지능 켄쇼 (Kensho) ETF

미국 ETF, 직구 vs. 국내상장 ETF 중 뭐가 유리할까

요즘 뜨는 미국 ETF는?

미국 고배당 ETF Top 10 비교 총정리

NOBL vs. SDY vs. REGL ETF- 미국 배당귀족주 ETF 비교해보기

미국 배당주 순위 No. 1 JNJ와 MSFT 비교 정리

 

주린이도 쉽게 하는 파운트/핀트 투자 방법 및 후기

파운트(fount) 투자 후기

파운트 투자 5개월차 솔직 후기

핀트(Fint) 투자 3개월 후기 - 파운트 비교

핀트 투자 후기: 7개월 수익률 인증

 

글은 투자를 권유하기 위해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이글의 정보는 불완전하며 정확한 투자 정보는 개인이 직접 또는 금융기관을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 및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